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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민간 수송기의 개발

제1차 대전이 끝난 후 각국은 전쟁 중에 개발한 군용기를 개조하여 여객 수송기로 활용..

제일 먼저 영국은이 DH-4형 폭격기에 객실을 설치하여 2인 승 여객기로 개조, 1919년 8월 25일 런던-파리간 여객 노선개설.

군용기를 개조하지 않고 본격적인 민간수송기는 독일의 포커사(Fokker)와 융커스사(Junkers)가 각각 F-2와 F-13을 개발. 1919년 말에 정기노선에 취항.

1920대 후반부터 여객기의 개발이 활발해졌으며 주로 엔진 2개 이상의 다발기가 민간 수송기의 주류를 이루었음. 초기의 대표적인 여객기는 다음과 같음.

여객기 명국 명취항년도좌석 수엔진 수총 중량시속
포드 트라이 모터 미 국 1926년 14석 3 6,120kg 193km
융커스 G-31 독 일 1926년 16 3 8,500 170
포커 F-7 네덜란드 1927년 15 2 5,800 155
DH-66 하큐레스 영 국 1927년 14 3 7,030 177
포커 F-9 네덜란드 1929년 20 3 9,000 173
포커 F-12 네덜란드 1930년 16 3 7,250 184
한드레 페지 HP-42 영 국 1931년 38 4 13,380 169
융커스 Ju-52-3m 독 일 1933년 15 3 10,550 200



a. 초기의 민간 수송기(1) DH-4. DH-9.




b. 초기의 민간 수송기(2) F-13




c. 초기의 민간 수송기(3) 포드 트라이모터




d. 초기의 민간 수송기(4) 포커 F-2. F-7. F-13




e. 초기의 민간 수송기(5) 디하빌랜드 DH-68




f. 초기의 민간 수송기(6) Ju-31. Ju-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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